70년대가 전성기인 이미자의 시대에는 제가 태어나지 않아서 그시절 이미자의 모습은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같은 나이대의 사람은 주현미의 시대라고 할 수 있지요. 이미자는 여러 명곡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 대표곡은 동백아가씨와 섬마을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곡은 한국 여자 트로트 곡 중에서 백미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이미자 노래모음 듣기 입니다.

동백아가씨는 많은 논란이 있었던 노래입니다. 그 이유는 왜색 때문이지요. 일본 엔카 스타일, 그리고 엔카 분위기 때문이지요. 한때는 금지곡에 오르기 까지 했었지요. 어쩌면 그러한 왜색 때문에 당시 나이드신 분들의 향수를 자극을 했었는지 모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미자 노래모음 듣기 입니다.

이미자가 부른 노래는 굉장히 많습니다. 무려 2000곡이 넘는다고 하네요. 히트곡이 너무 많아서 나열하는것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아래에 이미자 노래모음 듣기 몇가지를 올렸습니다.

위의 노래는 이미자 노래 20년 간 가장 좋은 곡을 몇가지 올린것 입니다.

위의 곡은 이미자 노래 인생 55년을 기념하는 KBS 공연입니다. 이미자 노래모음 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위의 곡은 이미자 노래모음 22곡입니다.

이미자는 한때 이미자 사후에 성대 구조를 연구하기 위하여 일본에서 게런티를 지불했다는 사후성대 기증설이 떠돌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물론 거짓입니다. 그정도로 노래를 잘 했다는 것으로 이해를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