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를 읽을 수 있는 도구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Adobe에서 개발한 기본 소프트웨어 부터 알툴즈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까지 굉장히 다양하지요. 그리고 꼭 PDF 를 보기위해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지금 보시고 있는 브라우저도 훌륭한 뷰어가 될 수 있습니다.
기장 기본이되는 뷰어인 Acrobat Reader는 굉장히 무겁습니다. 왜이렇게 무겁게 만들었는지 모를정도로 무겁습니다. 특별한 기능도 없는것이 굉장히 느립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 않고 별도의 뷰어를 이용합니다. 지인이 이 프로그램을 쓰고 있으면 개인적으로는 말리고 있씁니다.
여튼 이렇게 다양한 뷰어가 있는 이유는 PDF라는 형식 자체가 저작권이 없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Adobe에서 개발하기는 하였지만 국제표준으로 등록이 되어서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S의 전자문서와 다른 점이 바로 이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피디에프리더 3.0은 꽤나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그냥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사라지는바람에 쉽게 다운로드를 할수가 없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리더는 비용없이 사용 할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바이러스 걱정은 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지피디에프리더 3.0의 기본적인 기능을 이야기 하면
1) 멀티콘텐츠 뷰어입니다.
2) 다양한 주석기능이 있습니다
3) 다양한 입력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DRM을 활용할수 있어서 많이 이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