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는 단순하게 정보만을 공유하는 곳이 있는 반면에 지역민들과 유기적으로 엮이는 생활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홈페이지마다 추구하는 바가 조금씩 다릅니다. 인제군청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커뮤니티가 형성이 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생활장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제군청 생활장터 홈페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여러 사이트를 쉽게 들어갈 수있도록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녹색창에 ‘인제군청’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인제군청으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인제군청 생활장터는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다양한 게시판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에서 첫번째 메뉴인 ‘참여마당’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 같은 소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생활장터’를 클릭을 하시면 원하는 게시판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생활장터에는 다양한 게시물이 올라옵니다. 보통 생활정보지에나 올라올것 같은 정보들이 꾸준하게 올라옵니다. 부동산의 거래글이 주가 되지만, 자동차 거래글도 가끔 보입니다. 그리고 생활과 관련된 여러가지 것들이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인제군청 생활장터 바로가기

이러한 과정이 귀찮고 번거롭다 생각하신다면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인제군청 생활장터는 실명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물은 어느정도 관리가 되는 편이지만, 개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분쟁 발생시 인제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무등록 중개업자가 홈페이지에 게제를 하여 중개행위를 하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유의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