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꾼의 탄생은 6시 내고향의 ‘청년회장 외전 붕붕이가 간다’의 파생격인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출연진이 시골 마을을 방문해서 민원을 접수해서 해결하는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촬영한 지역의 경우에는 지역방송을 편성하는 경우가 많아서, 정작 못보는 일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재방송으로만 볼수 있는것이지요.
“일꾼의 탄생”과 같은 KBS의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무료로 시청하려면 KBS 공식 웹사이트나 KBS 관련 앱을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WAVVE로도 감상이 가능하긴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KBS ‘일꾼의 탄생’을 다시볼수 있는 KBS 공식 VOD 서비스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KBS의 방송은 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검색한 뒤에 보실 수 있습니다. 공영방송이라 돈내지 않고 볼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로그인을 하지도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어플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넷플릭스처럼 쉽게 이용을 할수 있는 것이지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모두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KBS my K 라는 어플을 통하시면 됩니다.
KBS my K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KBS my K 아이폰 다운로드
어플에서는 과거 VOD를 볼수 있을 뿐만아니라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KBS 방송을 자주본다면 어플로 이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