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문을 여는 약국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규정에 따라 일요일에도 의무적으로 영업을 해야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 곳이 일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따라서, 휴일에 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약국을 찾아서 영업 시간을 확인하거나,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휴일에도 영업하는 곳을 찾아서 이용해야 합니다. 또는 응급 상황일 경우에는 응급실이나 의료기관을 찾아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휴일지킴이 약국이라고 불리우는 일요일 문여는 약국이 존재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고, 지역을 정하고 검색을 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것은 이 정보가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약사의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정해진 예정을 어긋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한 뒤에 방문을 하길 권해드립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인근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진료를 받을수 있을뿐만아니라 약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응급실 근처에는 대부분 운영하는 곳이 보통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것은 미리 어느정도의 상비약을 준비해 두는 것입니다. 두통약, 소화제와 같은 기본적인 일반의약품을 평소에 구비해 두는것을 개인적으로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