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교차로신문을 거리에서 보기 힘듭니다. 예전에는 동네 돌아다니다보면 구석탱이에 박혀있는 교차로신문이나 벼룩신문같은것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어디갔는지 보기도 힘듭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교차로신문 같은데 있는 정보들은 인터넷에 뒤져보면 찾을 수 있는 내용이지요. 그래서 서서히 교차로 신문 보는 사람이 적어지고, 그에 따라서 발행부수도 줄어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교차로 신문은 여전히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망하고, 통합된것도 있지만 여전히 운영이 되고 있더군요. 예를들면 정읍교차로신문은 인터넷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정읍교차로 신문 홈페이지
위 링크로 들어가면 정읍교차로신문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 보면 교차로신문에서나 찾아볼수 있는 광고들이 가득 있습니다. 더 놀라운것은 ebook 형태로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 나오는데, 여기서 오른쪽을 보면 신문 형태를 띠고있는 아이콘(?) 같은것들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교차로 신문을 이북형태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으로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어떻게든 배포 부수가 높아지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는것 같아요. 종이값도 비싸고 그러니까 이렇게 배포하는것이 더 나을것 같기도 하네요. 필요한 사람에게 이메일 형태로 배포하는것도 좋을것 같은데… 그냥 오랜만에 교차로 신문보니까 많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