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발행부수가 그리 많지 않은거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생활정보지도 있고, 작은 지역만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정보지도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정읍 까치소식은 정읍시를 대상으로 하는 생활정보지 입니다.

정읍을 메인으로 하고 있기는 하지만, 까치소식은 정읍, 김제, 부안, 고창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정보지입니다. 이러한 동네는 하나의 생활권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거리가 멀지않는 동네입니다. 그 동네의 소식을 하나의 신문에 다 담는것이지요. 소식도 있기는 하지만, 주로는 광고를 담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담는것을 누가 보냐고 할 수 있겠지만, 광고도 일종의 정보 중 하나입니다. 홈쇼핑도 광고 아닌가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홈쇼핑에 열광을 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까치소식에는 크게 3가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하나는 구인구직 정보, 두번째는 부동산 정보,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중고차 정보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다른 생활정보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 정보들로 벌어들이는 이익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많이 다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읍 까치소식 들어가기

위 링크로 정읍 까치소식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측 위에 보면  위와 같은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마치 신문을 보듯 정음까치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명인이라면 신문을 그대로 보기보다는 검색을 해서 보는것이죠.  직접 해당하는 정보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줄광고를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검색할수 있고, 내용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