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아니지만, 교차로신문은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읽던 신문이었습니다. 제주교차로 신문 역시 제주도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신문이었지요. 이 신문은 새로운 뉴스라는것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만, 구인구직 정보, 부동산 그리고 자동차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차로신문은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찾는 사람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발행부수는 줄어들었지만,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을 하고 있어서 여전히 유효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제주교차로 신문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정보가 상당히 많고, 구인구직 정보도 적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는것 같아요.
제주 교차로신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메인이 되는 정보 3가지가 눈에 잘 띕니다. 부동산 정보, 구인구직 정보, 그리고 자동차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각각의 정보들은 신문에 있는 줄광고들을 모아놓은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우측에 보면 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북형태로 볼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러한 이북형태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모니터가 작은 경우에는 글자가 작아서 곤란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신문그대로 보기 서비스는 제주교차로와 서귀포 교차로 모두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두 신문을 하나로 합쳐서 하나의 홈페이지로 만든것으로 추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