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쓴 글)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700명을 넘었습니다. 집단발병이 있는것도 아닌데 산발적으로 이러한 수치가 나오는 것은 굉장히 두려운것 같습니다. 백신을 본격적으로 접종을 하기 전 이러한 걱정이 있는것은 굉장히 문제가 되리라 생각이 드네요. 자신이 코로나 걸렸는데 그것도 모르고 백신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하여 가장 쉬운 방법은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일겁니다. 제천시에 거주하시는 사람은 제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코로나19 정보를 얻는게 좋습니다.
제천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제천시청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것이 보통의 방법이고, 흔한 방법입니다.
다음에서 제천시청을 검색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에 있는 검색결과중에서 가장 맨 위의 것을 클릭을 하면 제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제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해도 되기는 하지만 주소를 외우기는 힘들어서 권하지는 않습니다.
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정보 얻기
과거에는 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은 힘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미로와 같아서 클릭을 여러번 해야했습니다.
위 화면은 제천시 홈페이지에 들어갔을때의 모습입니다. 왼쪽것을 클릭을 하면 손쉽게 제천시 코로나19 발생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확진자 숫자와 총 확진자숫자를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확진자가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중요한것은 확진자 숫자보다 어디에 확진자가 다녀갔는지입니다.
마우스를 살짝내리면 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확진자 현황과 경로를 볼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가 나와있지 않는이유는 역학조사가 완벽하게 끝났기 때문입니다. 공개함으로서 얻는 이득보다 개인정보에 대한 손해가 크기 때문에 이렇게 숨겨둡니다.
코로나19 종식이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단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료가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