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은 2016년에 진단받은 림프종 때문에 이슈가 한때 되었습니다. 투병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많이 이겨낸것으로 보입니다. 티비에서 볼 수도 있을 정도이지요.
진성 보릿고개 노래는 젊은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어른들은 꽤나 많이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지금은 없는 보릿고개를 겪었던 시대의 사람들에게는 많은 추억들을 기억나게 하는 노래이지요.
진성 보릿고개 가서는 위와 같습니다. ‘아야 뛰지마라 배 꺼질라’ 라는 가사를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하는것 같아요. 저희 어머니도 보릿고개라는 시대를 겪었기 때문에 이 가사를 보고 많이 공감을 하더라구요. 주린배 잡고 물한바가지로 배를 채웠던 시대는 이제 다시 오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진성의 노래는 유튜브와 같은곳에 들어가시면 매우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정말 많은사람들이 보는 유튜브 동영상을 한가지 가져 왔습니다. 방송에 나온 진성님의 못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기 때문에 와이파이에서 보게되면 데이터를 조금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진성님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기 떄문에 위에 여러가지 노래를 가져 왔습니다. 보릿고개를 포함하여 다른 유명한곡인 ‘안동역에서’ ‘가지마’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영상은 MBC 여수에서 제작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영상의 퀄리티가 매우 훌륭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