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에 새로운 발명품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번역기가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해외에서도 쉽게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통역을 할 수준으로까지 할수는 없지만 곧 통역가가 필요 없을정도로 대단한 성능의 번역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번역기는 과거에는 굉장히 무쓸모 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형편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AI가 발전함에 따라서 비약적으로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굉장히 자연스러운 번역을 해줍니다. 우리나라에서 쓸만한 번역기는 구글번역기, 파파고 번역기, 그리고 여기서 소개할 카카오 영어 번역기가 있습니다.
카카오 영어 번역기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곳에서 간단하게 ‘카카오 번역’이라고만 입력을 해도 쉽게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조금 편리하게 이용하시라고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여기로들어가시면 카카오 번역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현제 이용 가능한 언어는 19개 언어입니다. 사용하는 인구수가 많은 순서로 만들어진것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용하는 사람이 적은 언어는 구글 번역기가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번역 가능한 언어는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것은 언어를 설정해줘야하는 것입니다. 왼쪽은 원본, 오른쪽은 결과입니다. 언어를 설정하고 나서 ‘번역하기’를 클릭하면 쉽게 번역이 됩니다.
요즘에는 카카오 번역톡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카카오 번역톡은 굉장히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카톡을 이용하는 사람은 쉽게 번역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채널 추가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카카오 i 번역의 채널으로 들어가게되는데 추가를 하면 번역이 가능한 채널이 열리게 됩니다. 번역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이 번역을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만든 서비스의 장점은 카톡과 연계가 가능하다는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