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보드게임들이 온라인으로 컨버전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스톱은 당연히 온라인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도리어 고스톱같은 게임은 정말로 온라인 게임으로 바꾸는게 쉽지요. 3명에서 두는 일반적인 고스톱 룰은 조금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맞고가 주류를 이끌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엠게임 맞고인 컬투맞고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엠게임 컬투맞고는 엠게임 쌩뚱맞고라고 불리기도 하며(쌩뚱맞고는 과거의 이름입니다.), 인기개그맨인 컬투의 재밌고 쌩뚱맞은 캐릭터가 특징인게임입니다. 쌩뚱맞은 목소리는 게임을 하는 재미를 더 추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쌩뚱맞고는 엠게임 신고스톱과는 조금 다른 재미를 줍니다. 신고스톱의 경우에는 3명에서 두지만, 엠게임 맞고인 컬투맞고는 굉장히스피디한 경기가 진행이 됩니다. 신고스톱에 비하여 한판에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습니다. 그래서 더 간편하고 간단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엠게임 신고 스톱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엠게임 신고스톱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드디어 홈페이지의 모습을 볼 수 있는것이지요.

엠게임 컬투맞고 홈페이지

반면에 엠게임 컬투 맞고는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둘의 게임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래서 한번에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된 상황이라면 위의 화투패를 클릭을 하시면 고스톱 게임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이나 엣지로 들어가시면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요구됩니다.

위와 같이 런처를 다운로드 하라고 나옵니다. 처음 실행하는 경우에만 런처를 다운로드하시고 이미 설치가 완료된다면 또다른 팝업창에서 MstartProSteup.exe를 열기를 선택하시면 게임이 설치가 지속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주의해야하는 점은 ‘엠게임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입니다. 이를 체크해놓은 상태로 게임을 설치하면 앞으로 브라우저에서 엠게임이 처음 페이지가 됩니다. 이는 꽤나 귀찮은 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체크를 해제한 뒤에 설치하길 바랍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위와같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게임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매번 게임때마다 이러한 과정을 수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탕화면에 가면 위와 같은 컬투맞고 바로가기 설치가 완료가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컬투맞고를 들어가기 위하여 검색엔진을 통해서 복잡하게 들어갈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바로가기만 누르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