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는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과거에는 네스케이브,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것들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크롬으로 대동단결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은 크로미움 엔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크로미움 엔진을 통해서 다른 많은 브라우저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이라는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엔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크롬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몇가지가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을 이용하는 이유는

1) 정말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3) 탭 하나가 다운되더라도 다른 탭에 영향이 미치지 않습니다.

4) 셀레니움 등 여러가지 API가 있씁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크롬을 이용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씁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은 너무 무거워졌다는것입니다. 속도가 빠르기는 하지만, 메모리를 너무 많이 소모합니다. 저는 8기가 노트북을 사용했을때 탭을 많이 열어두면 컴퓨터가 너무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

단점은 그래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많은 램을 꼽으면 됩니다. 저도 고민을 한 결과 램을 더 많이 꼽는것을 선택했습니다. 현재 저의 메모리는 16기가 바이트입니다. 아주 쾌적한 상황입니다.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링크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크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Chrome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설치파일 안에 모든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것은 윈도우르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엣지가 설치가 되어 있는데, 엣지를 통해서 크롬으로 접속을 하려고 bing 에서 크롬이라고 검색하면.. 엣지도 쓸만하다고 애원을하더군요. 그래도 엣지보다는 크롬이 익숙해서 저는 그냥 크롬을 설치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