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용자가 키드키즈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으며, 여러 교육자료를 활용하기 위하여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키드키즈는 2001년부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20년이 넘는 시간동인 운영이 되고 있으며, 그간 많은 교육자료들이 축적이 되고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대부분의 유명한 사이트는 이 시기에 만들어 진것이 많더군요. 2000년대 초반에는 많은 사이트들이 만들어졌고 사라졌습니다. 당시에는 인터넷이 대중의 생활속에 들어가기 시작할때라 그리 많은 자료가 있지는 않았지만, 키드키즈는 비슷한 성격의 사이트 중에서 많은 자료가 있는 사이트였습니다. 지금의 회원수는 120만명 정도라고 하니 굉장히 큰 규모가 되었습니다.

단순한 자료제공 사이트를 넘어서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키드키즈 구인구직 사이트라고도 하지만 잡키드키즈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웁니다.

# 키드키즈 구인구직 주소

job.kidkids.net

위의 주소를 주소창에 직접 입력을 하거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외관적인 모습은 일반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와 별반 다를바게 없어보이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다른점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업직종의 필터링이 다릅니다.

직종별로 보면 보육교사, 정교사, 보조교사 등 여러가지 직종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채용정보도 경력별, 기관별 여러가지 필터링을 할수있도록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 때문에 키드키즈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는것이지요.

추가적으로 구인구직과 관련된 커뮤니티 기능도 있습니다. 구인구직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에 대한 논의를 할수 있는것이지요. 잡이야기마당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