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바둑에는 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넷마블, 한게임 등 대형 게임 플랫폼에서도 바둑게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하지만 오늘은 오직 바둑 서비스에만 집중하는 타이젬 바둑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그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타이젬 바둑은 꽤 오래전부터 바둑게임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동앙온라인에서부터 현재는 컴투스의 계열사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인터넷 바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컴투스로 바뀌면서 많이 바뀌었을 까봐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가져와서 기존 유저들도 무리없이 이용가능하실듯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 타이잼을 검색했을 때 가장 상위에 뜨는 것을 클릭하면 타이잼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타이잼 바둑 대국실로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타이잼바둑 대국실 들어가기 –tygem.com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타이잼 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오지 않는데, 타이잼 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화살표로 표시된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하면 타이잼 바둑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넷바둑 프로그램에 비해서 다운로드가 비교적 쉽고 간단한것 같네요.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기되면 바탕화면에 있는것을 실행하시면 쉽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