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는 요즘 세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요즘과 같이 코로나 19가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더욱 그런 것 같아요. 물건을 사기 위하여 마트에 꼬박꼬박 가야 하는 것을 생각하면 감염이 될 것 같아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요즘 같은 시절에는 택배 기사님께 죄송하긴 하지만 물도 택배로 시켜 먹습니다.
택배를 많이 시켜보다 보니 택배의 용어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간선상차니, 간선하차니 하는 것들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토평콘솔 Hub을 중심으로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평콘솔Hub : 우리나라 택배는 효율적인 배송을 위하여 허브터미널로 이동하고, 지역별로 나눠서 분배하게 됩니다. 토평 콘솔 Hub는 이러한 허브터미널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지역터미널 : 허브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동네 근처에 있는 지역터미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빠르게 도착하면 당일배송, 늦으면 익일 배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 간선상차 : 트레일러 트럭에 택배가 실렸습니다.
- 간선하차 : 트럭에서 택배가 내렸습니다.
- 행낭포장 : 악명높은 행낭포장입니다. 작은 택배의 경우에는 하나의 큰 상자에 모아서 재포장하게 됩니다. 행낭포장에 들어가면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집화처리 : 택배를 기사가 받아갔습니다.
이정도 용어만 알면 택배를 받는데 있어서 답답함이 조금은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토평콘솔HUB는 구리시 근처에 있습니다. 교통이 좋은곳ㄱ에 항상 콘솔 Hub가 잇는것 같더라구요. 택배가 너무 늦으면 전화를 먼저하고 찾아가 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아요. 집 근처라면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