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 현재 트위치 PC버전이 홈페이지에서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계속 지원하지 않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ㅠㅠ 잘썼는데 말이죠. 아래글 볼 필요 없습니다.

—–

아마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트위치는 인터넷 방송 자체만 놓고 보았을때는 세계 최대의 규모 입니다. 유튜브보다는 인터넷 방송만으로는 더 규모가 크고, 더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갖지 못하는 장점이 트위치에는 분명히 있는 것입니다.

트위치를 보기위해서는트위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던지,앱을 다운받아서 봐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컴퓨터를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트위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근데 컴퓨터에서도 앱을 이용해서 볼 수 있더라구요.

트위치 앱 다운로드 하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윈도우용 트위치 앱 또는 맥용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둘의 차이는 거의 없는것 같고 운영체제만 다른것같아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를 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트위치를 가볍게 쓰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데스크톱앱까지 다운로드 해야겠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었습니다. 속도 개선은 조금 있는것 같기도 하지만, 꼭 이것을 이용해야하는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가볍게 쓰는 사람의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볼 경우, 딱히 트위치 PC버전을 다운로드 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