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일자리를 구하는것은 어렵습니다. 예전보다 더 많은 구인구직 공고가 나오는 것 같지만 갈수록 더 많이 어려워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빈곤이라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요. 그렇기 떄문에 효율적으로 구인구직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해 지는것 같아요. 자기가 지금까지 해온 경력이나 업종에 따라서 구인구직 사이트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약사님들을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인 팜리쿠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팜리쿠르트는 데일리팜 구인구직 사이트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데일리팜에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불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에서 팜리쿠르트로 검색을 하든, 데일리팜 구인구직으로 검색을 하든 동일하게 팜리크루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두개를 보면 팜리쿠르트로 검색을 하든 데일리팜 구인구직 이라고 검색을 하든 동일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둘중에 아무거나 검색을 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광고가 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상단에 있는 채용정보로 들어가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채용정보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좌측을 보면 직종별로, 그리고 근무지역별로 나오게 되지요. 이 필터링 옵션을 이용하면 자기가 원하는 구인구직 정보만 체리피킹 하여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모든 구인구직을 보게되면 굉장히 피곤하기 때문이지요.

위의 검색결과는 ‘강남구’와 ‘약국’을 필터링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더 세부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약국 채용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이지요. 시간제 약사일 수도 있고, 종일제 약사일 수도 있기 떄문입니다. 그 외에도 전산원 등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을 잘 활용하면 괜찮은 정보만 골라 먹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