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의 종류는 굉장히 많지만, 루미큐브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하는 게임도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같이 보드게임 불모지 같은 나라에서도 루미큐브 만큼은 인기가 굉장합니다. 

이 게임은 개발자가 알려져 있씁니다. 루마니아계 유대인으로 알려져 있는 에프라임 헤르차노라는 사람이 처음 개발한 게임입니다. 처음엔 가족끼리 놀기위해서 만들었던 게임이었는데, 돈이 된다고 생각했는지 상품화를 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기 때문에 3년마다 국제대회가 열리고, 우승자에게는 여행권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루미큐브는 온라인 게임으로도 많이 있었습니다. 피망 루미큐브가 있었지요. 하지만 2021년 6월 29일 이후로 서비스종료를 맞이하게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피망 루미큐브는 조커가 너무 많아서 오리지널 루미큐브와는 차이점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오리지널도 별도로 즐길 수 있는 채널이 있을정도였지요.

피망 루미큐브가 종료가 되었다고 해서 못할것은 없습니다. 더 편리하게 모바일게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도 있고 아이폰도 있습니다.

아이폰 루미큐브

안드로이드 루미큐브

둘 중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하면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좀 불편합니다. 경기에서 승리한 사람에게 코인을 주고, 인원과 참가비에 따라서 상금이 달라집니다. 승자 독식이고, 나머지는 포인트를 잃게 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버그가 꽤나 많기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