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이 3명이서 치는 것이라면 2명이서 치는 고스톱은 맞고 입니다. 특히나 맞고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PC나 모바일로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도 명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게임에서 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의 3대 온라인 맞고 게임인 윈조이, 한게임, 피망 중에서 피망 맞고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맞고 게임들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3대 온라인 맞고 게임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피망이 모바일 맞고 점유율 1등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망의 맞고가 다른 맞고와 다른 규칙을 갖고 있어서 라고 생각되는데 이 부분도 간단하게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피망의 맞고 게임에는 고스톱, 맞고, 그리고 뉴맞고가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고스톱은 3인이상의 경우에 치는 것이고, 맞고와 뉴맞고는 2명인 경우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맞고와 뉴맞고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뉴맞고가 조금 더 늦게 나온 것과 2장 폭탄이나 미션등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맞고와 룰이 비슷합니다.

즉, 맞고와 뉴맞고는 큰차이가 없다는 것 입니다. 대신 뉴맞고가 조금더 다양하다고 합니다.

사실 뉴맞고는 다른 맞고와 규칙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쓰리뻑일시 기타배율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나 총통점수의 배점이 다르다거나 보너스패 사용으로 더미에서 가져왔을 때 같은 월의 패가 4장이 된 경우 총통을 인정하지 않는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흥미 진진하고 한번 들어오면 나가지 않기에 점유율이 높은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피망 맞고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피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 ‘피망 맞고’를 검색하고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피망 맞고 홈페이지를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망맞고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이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라는 로그인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피망 로그인을 하거나 네이버나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아이디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로그인을 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서 뉴맞고, 맞고, 고스톱을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후 게임 설치를 위해서는 게임 시작을 클릭하고 설치 안내창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