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동양 고유의 보드게임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에서 주로 즐기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원이나 바둑 학원이 줄어들면서 바둑을 둘줄 사람들도 줄고, 실제로 만나서 두는 사람은 더 줄었습니다.

대신에 온라인 상으로 바둑을 두고 있는 사람은 꽤 있다고 합니다. 많은 온라인 바둑, 넷바둑이 존재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망 바둑 설치하기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피망 바둑을 두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에서 피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파일 다운받기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 포스팅까지 보시고 계시다면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피망바둑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바로 피망 홈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봐도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없는데, 대부분의 넷바둑 홈페이지는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다만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야합니다. 저도 아직 피망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원가입 방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이트 회원가입에는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연동 로그인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별다른 회원가입 과정 없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한 후에는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됩니다. 제가 표시한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게임 실행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롬에 비유하자면 크롬 스타터와 같은 것 입니다. 따라서 본게임은 아니지만 본게임을 설치하기위한 파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다음에는 진짜 마지막으로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로그인 전 까지 합하면 총 3번 클릭한 것 같네요. 앞선 파일을 다운 받은 이후에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이제 본게임이 설치됩니다. 파일이 설치되는 과정 중에 선택하는 것이 뜨는데, 전부 YES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설치위치를 설정하고 바로 설치시작을 클릭하면 게임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게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사람들이 한판 두자고 얘기하는데, 초보자에게 그러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한판 두셔도 괜찮고, 아니면 무시하셔도 될 듯합니다.

물론 바둑은 배팅같은 것 때문에 사행성으로 인해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바둑을 두고 나오니 바탕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생겼더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 제가 처음에 올렸던 피망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대국실 입장을 하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