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동네에서 기원이라는 곳을 찾아보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는 바둑 애호가들이 실질적으로 많이 줄어들었기도 하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기원에서 바둑을 두는것보다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두는 넷바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바둑, 즉 넷바둑은 1990년대 말부터 생겨나기 시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이텔이라는 곳에서 처음 넷바둑을 접하게 되었으며, 당시에는 바둑을 잘 두지 못하여 한번 들어가보고 도망쳐서 나왔떤 기억이 납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기원에서 운영을 하였고, 지금 오로바둑의 전신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한국기원에서 운영하는 하이텔 바둑밖에 쓸만한것이 없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넷바둑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바둑 중 하나가 한게임 바둑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한게임 바둑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를 하기위해서는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를 들어가는것이 먼저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가장 알기 쉬운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입니다. 주소를 별도로 외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위와같이 한게임 바둑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첫번째 검색결과를 클릭을 하면 웹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을 하면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

https://baduk.hangame.com/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거나 위에 적혀있는 주소를 입력을 하셔도 원하는 웹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익숙하고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한게임 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되지만,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눌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다면 이를 입력을 하시면 되고 만약 없다면 생성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눌러서 아이디를 생성하세요.

만약 한게임 관련해서 처음 설치하는 것이라면 한스타터를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한스타터는 한게임을 설치하기 위한 기본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것이 아니라 다운로드한뒤에 설치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입장하기를 눌러주세요.

입장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은 어디에 설치를할지 결정하는 화면입니다. 설치할 폴더를 바꿀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그냥 ‘게임 설치하기’를 클릭을 해서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막바로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눈깜짝할 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오랜시간동안 멈추어진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10초도 걸리지 않았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고 바탕화면을 보면 아이콘 하나가 생성이 됩니다. 바로 한게임바둑 바로가기 아이콘입니다. 앞으로는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바둑으로 쉽게 진입이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