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고스톱의 역사는 그리 오래 되지 않습니다. 일제시대에 일본으로부터 넘어 왔다는 이야기가 정설로 이야기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고스톱의 모태가 되는 일본 게임은 일본의 ‘코이코이’라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룰에 비하여 일본의 코이코이는 상대적으로 재미가 떨어진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한국의 고스톱은 업그래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한게임 신맞고 정보에 대한것입니다.

코이코이와 한국의 고스톱이 복합적으로 섞여져서 만들어진것이 바로 맞고입니다. 코이코이의 2인 대전과 고스톱의 화끈한 룰이 더해져서 더 화끈한 코이코이가 맞고입니다. 그리고 더 룰을 강화하여 만든것이 한게임 신맞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맞고는 기본적인 맞고룰에 추가적으로 점수가 더 날 요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무지막지한 점수가 나올수 있습니다.

한게임 신맞고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첫번재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으며, 두번째는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룰이나 그런것은 완전하게 동일합니다. 내용적으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스마트폰으로 즐기는것이 조금더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안드로이드 버전

한게임 신맞고 아이폰 버전

이 두가지 버전중에서 자신에 맞는것을 선택을 하시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아이폰 버전이 없었습니다. 애플에서 정책적으로 사행성이 눈꼽만큼이라도 있는것은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몇해전부터 아이폰에서도 고스톱류 게임을 할 수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도 마찬가지구요)

한게임 신맞고 PC 버전 홈페이지

하지만 오리지널은 PC 버전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PC버전 한게임 신맞고를 즐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PC로 즐기는 사람은 많이 줄었습니다. 설치나 그런것들이 스마트폰에 비하여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PC버전보다 스마트폰 버전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한게임 신맞고 기본 정보

한게임 신맞고는 50장의 카드에서 10장씩 나누어 갖고 바닥에 있는 화투에서 8장을 오픈해 놓은 상태에서 게임을 하는 것은 여타 다른 맞고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미션이 있다는 것입니다. 미션을 완수하면 3배, 또는 5배 이상의 점수를 얻을 수 있어서 나오는 점수가 장난이 아니게 됩니다. 

두번째 차이점은 ‘밀기’ 라는게 가능합니다. 게임에 이긴경우에는 이긴판의 점수를 먹는것이 아니라, 다음판에 두배가 되도록 하는것입니다. 임의로 ‘나가리’를 만드는 것이지요. 근데 상대방이 나가버리면 전판의 점수를 받게 됩니다.

세번째 차이점은 2장 폭탄이 된다는 것입니다. 바닥에 2장짜리가 깔려있고, 내가 2장을 가지고 있으면 폭탄이 가능합니다. 피 뺏는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