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아래한글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과거에는 이찬진이라는 분이 회사를 이끌었으나 지금은 그런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요즘에는 전 세계적으로 MS Word가 지배를 하다시피하는 워드프레스 시장입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MSWord 점유율이 굉장히 높습니다만 한국에서만큼은 예외입니다. 많은 회사가 실무에서 워드보다는 아래한글을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MSOffice와 연계가 높은 MS Word를 포기하고 쓰게만드는 매력이 분명히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한글의 매력은 미세한 컨트롤 입니다. 표 하나를 만들더라도 1mm 정도 수정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야하는 문서가 있는경우에는 아래한글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한글의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가정용의 경우에는 5만원 정도 수준이면 평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한글과 컴퓨터 체험판 다운로드를 해보길 권합니다.

# 한글과 컴퓨터 체험판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쉽게 한글과컴퓨터 체험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한글과 컴퓨터 특징

한글과 컴퓨터는 계속적으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아래한글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워드에 필적할만한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웹에서도 어느정도 편집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수식입력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인 여러 사람과 공동 편집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