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한자를 잘 몰라도 살아가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한자만 사용을 하는 곳은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기껏해야 대림동 정도 가봐야 한자가 많이 보일까요? 실질적으로 이제는 완전히 한글만 알아도 살아가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과거에는 정말 한자가 많이 쓰였습니다. 신문을 봐도 한자 천지였지요. 유식한 사람만 신문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신문을 본다는것은 굉장한 지식을 자랑하는 것이었습니다.

한문을 몰라도 된다지만, 그래도 일을 하다보면 한문을 알아야지 되는경우가 있습니다.아주 오래된 문서의 경우에는 한자로 쓰여있는 문서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 반대로 한글 한자로 바꾸기도 꽤나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문서를 작성할 필요는 없지만, 가끔은 국한문혼용체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한자로 바꾸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자를 잘 모릅니다. 문과가 아닌 이과를 선택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한자를 공무하는게 너무 싫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한글 한자로 바꾸기 사이트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바로 한자로 라는 사이트 입니다.

한자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한자변환을 할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의 첫문단을 이용해서 변환을 해봤습니다. 깔끔하게 혼용체로 번역이 된것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완벽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하나의 한글에 여러가지 한문이 있을수가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좌측에 글을 적으면 우측에 답이 나오는 방식이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믿어서는 안됩니다. 한계가 분명합니다. 얘도 나름대로 최선의 결과를 내보내겠지만, 틀린 결과를 가끔 내보내기도 합니다. 필요충분조건이 아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꽤나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종종 이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