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잡동사니 > 한자어 검색 방법

한자어 검색 방법

ryoo | 5:23 오후 | 2023년 04월 18일

요즘에야 국한문 혼용체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글만 이용하기 때문에 한문을 몰라도 살아가는데 거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뜻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가 꽤나 있기 때문에 한문을 공부하는것은 여전히 필요한것은 사실입니다. 한자어 검색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과거에는 한자어 검색을 위해서는 두꺼운 사전을 펼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이런식으로 한자어 검색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만해도 쉽게 원하는 한자어의 뜻을 확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자어는 한문 문법에 따라서 한자로이루어진 단어를 이야기합니다. 중국에서 나오는 말이지만, 한국어에도 한자어가 굉장히 많이 차용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의 70%가 한자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자어의 뜻을 아는것이 한글의 뜻을 아는것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간단하게 검색을 해도 한자어의 의미를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입법’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백과사전에서 한자어의 뜻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백과사전 뿐만아니라 국어사전, 심지어는 영어사전에서 의미를 파악해줍니다. 기본적인 검색은 이처럼 다양한 포털에서 검색만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검색을 하고자 한다면,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네이버사전, 다음 사전이 우리가 쓸수 있는 편리한 사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