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을 하면서 오토캐드를 굉장히 많이 사용합니다. 캐드가 없으면 업무가 진행이 되지 않을 정도로 캐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엑셀과 캐드 둘중에 어떤것을 더 많이 사용하냐고 묻는다면 캐드라고 대답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당연하게도 캐드는 가지고 있습니다.

DWG TrueView 2020은 DWG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이 굉장히 많아서 뷰어라고 불리기 좀 거시기 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오토캐드 정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DWG TrueView 2020은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조금은 의아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왜 DWG TrueView 2020가 필수 일까요? 저는 버전이 낮은 캐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저보다 높은 버전을 가지고 있을수가 있죠. 거기서 생성된 파일은 제가 절대 열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전 다운을 해야합니다. 근데 제 캐드 버전이 낮기 때문에 파일을 열수가 없죠. 

DWG TrueView 2020가 있으면 버전이 높은 파일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버전 다운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WG TrueView 2020 다운로드 하는곳

여기로 들어가면 DWG 뷰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뷰어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의 기능은 조금씩 다릅니다. Autodesk 뷰어는 말그대로 뷰어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Design Review는 뷰어 기능에다가 마크업이 가능합니다. DWG TrueView 2018은 여기에 버전 변환기능이 있는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DWG TrueView를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다운로드 용량이 많습니다. 굉장히 무겁습니다. 이렇게 무거운게 왜 뷰어냐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잘 이해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