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많이 사용되는 포털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네이버고 두 번째는 다음이지요. 그 외에도 군소 포털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ZUM(줌) 입니다. zum은 메인급의 포털사이트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이 사용을 하는 포털입니다.

이렇게 줌을 많이 사용하게 된 이유는 제휴프로그램 정책 때문인 것 같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zum이 첫 화면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zum바로가기도 생기게 됩니다. 보통은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같이 설치가 되는것 같더라고요.

zum은 생각을 읽다. 라는 것을 모토로 포털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생각을 읽고 담으며, 고객의 생각과 함께 한다는 비전이 있는것이지요. 네이버와 다음이 워낙 큰 회사이기 때문에 아직은 미약한 수준이지만 사용자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zum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게 되면 zum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zum의 주소는 “zum.com”입니다.  왠만한 포털과 비슷한 느낌의 첫화면이 나와 있습니다. 종합뉴스와 연예, 그리고 스포츠 화면이 메인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줌에서 서비스 하는 것 중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이글루스(egloos)라는 블로그 시스템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유사하지만 자유도는 조금 떨어지는 블로그시스템입니다. 다양성 만큼은 다른곳에 비할 바가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