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택배회사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경동택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소포를 보낼때 사용을 하는 운송업체는 아닙니다. 일반 택배 이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는 택배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일반 택배에서 취급을 하지 않는 큰 물품을 보낼때 이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작은 택배의 경우에는 경동택배를 이용을 하기 보다는 일반적인 택배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좋습니다.

그 이유는 경동택배의 운임이 다른 회사에 비하여 비싸고, 상당히 많은것들이 일반 용달을 통해서 배송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배송이 조금 들쑥날쑥하는 경향이 조금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송조회를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경동택배 배송조회 방법은 다른 택배회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를 하는 경우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포탈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경동택배 배송조회를 하는것이 편리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에서 위와 같이 ‘경동택배’ 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경동택배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경동택배’라고 검색을 하면 배송조회를 쉽게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는것보다 더 편리하게 조회를 할수 있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원래는 이처럼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운송장 조회’를 클릭한 뒤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을 해야하는데, 편리하게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포털을 이용하는 것보다 택배 어플을 설치하면 더 쉽게 운송장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마트 택배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스마트택배 아이폰

스마트택배 안드로이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택배 물건을 많이 시킨 사람은 이 어플 설치해 보세요. 자동으로 쇼핑내용을 찾아서 배송정보를 알려줘서 굉장히 편맇바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