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만 해도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지자체 홈페이지를 가끔 방문하더라도 관광 정보나 확인을 하기 위해서였지요. 하지만 작년에 발생한 코로나 19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방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 있는 코로나 정보 중에서 확진자 방문 장소를 확인하기 위하여 방문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재난 문자가 뜸하게 오고 있기는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재난 문자가 시도 때도 없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코로나 19 관련정보를 얻었지요. 경주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코로나 19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방법은 주소창에 경주시청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소를 외우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경주시’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경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gyeongju.go.kr/

또는 간단하게 위에 제공된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경주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없으니 편리한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 이유는 코로나19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기 떄문입니다. 가운데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경주 코로나 19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주시 코로나19 현황을 보게 되면 현재 확진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있어서 중요한것은 확진자 이동경로입니다. 우측에 보면 ‘확진자 이동경로’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확진자들의 방문장소를 볼 수 있습니다.

경주는 다른지자체에 비하여 자세한 확진자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언제 노출이 되었는지, 주소가 어디있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확인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만약 여기에 나오지 않는것이 있다면, 더이상 공개될 필요가 없기 때문일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