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정말 많은 숨겨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갈 일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계룡시청 홈페이지 역시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구인구직 게시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을 가기위해서는 위와 같은 방식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계룡시청을 검색을 한 뒤에 아래에 있는 구인 구직을 클릭을하면 들어갈 수 있지요. 이러한 방식으로 들어가는 것이 보통의 방식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계룡시청 구인구직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그냥 깔끔하게 계룡시 구인구직 게시판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복잡하게 검색을 하고 그럴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면 정상입니다.하지만 아쉬운것은 모바일 페이지가 없다는것입니다. 요즘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을 이용해서 접속을 하는데, 모바일 버전이 없다는 것은 많이 아쉬운것 같아요. 최근에 보니 모바일 페이지가 생겼더군요

사실 그것만 아쉬운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계룡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을 이용을 한데, 필터링 기능이 제대로 만들어져 있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업종별로 구분이 되어있지 않은것이지요. 구인구직을 원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하나씩 찾아서 볼 수 밖에 없는것은 아쉬운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올라오는 구인구직 정보의 양만큼은 굉장히 많다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생활정보지의 위상이 예전과 같지 않기때문에 이러한 공간에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러한 사이트들이 잘 만들어지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