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코로나 19와 관련된 이슈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수십만명이 발생했던 지난 몇달간은 이제 완전히 잊혀졌습니다. 거리에는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람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치료제는 완벽한 치료제는 발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전 까지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에 주목을 해야합니다.

고양시(일산)에 거주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정보는 확진자 이동경로이지요. 확진자들의 동선과 자신이 간곳과 겹치는 곳이 있는지 봐야 실질적 위협에 대해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포털을 통해서 진입을 하는 것 입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고양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겠지만 가장 맨 위에 원하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goyang.g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해도 어렵지 않게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위에 주소도 있기 때문에 주소창에 직접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왼쪽것을 클릭을 하시면 일반적인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고, 오른쪽 것을 클릭을 하시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가 모여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정보 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것은 확진자 정보입니다. 지금까지 총 260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을 하였네요. 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확진자 이동경로 입니다. 

조금만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확진자 이동경로를 위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확진자 이동경로가 나와있는것은 아닙니다. 발생한지 14일이 지나지 않고, 접촉자가 모두 찾아지지 않는 경우에만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것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비공개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