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주 어릴적에는 패키지 형태의 번역기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곳에 그런 프로그램이 있었던것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쌌을뿐만아니라 성능도 굉장히 조악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때 당시 하드웨어로 하는 번역기의 성능도 정말 눈물날 수준이었거든요.

그러다가 쓸만한 번역기가 나오게 된것은 바로 구글 번역기가 등장하고 나서 부터입니다. 구글 번역기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대부분의 언어를 지원을 했고, 이들 언어간 상호 번역이 되는것은 구글을 신이라고 불러도 마땅하였습니다. 지금은 다른 번역기의 성능이 올라와서 대단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여전히 번역이 가능한 언어의 숫자만큼은 최고입니다.

구글번역기는 기본적으로는 웹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웹으로 이용을 하는것보다는 어플로 이용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번역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번역기는 윈도우에는 설치를 할수도 없고, 그리고 딱히 설치할필요성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어플의 경우에는 꽤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플로 설치를 해놓으면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번역기 설치

아이폰 구글 번역기 설치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번역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해서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아이폰도 기능적으로는 꿀릴것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만 가능한것을 정리해보면

1)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아도 번역이 됩니다.

2) 텍스트 번역은 기본입니다.

3) 카메라로 비춰보면 번역이 됩니다. (신기합니다) 

4) 사진을 번역합니다.

5) 필기로 번역합니다.

이 외에도 몇몇 기능이 있씁니다. 어플의 효용성만 가지고 본다면 구글 번역기 설치보다는 네이버의 파파고가 더 뛰어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와 비교를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