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 노래방은 우리나라 노래방의 반주기를 만드는 회사이지요. TJ미디어가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J미디어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설치가 많이 되어 있지만, 금영 노래방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부산 쪽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금영은 특히 반주가 TJ에 비하여 좋은 편이었습니다. 미디음악원도 좋았고, 코러스 기능도 금영에서 처음 시도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뭐 지금은 금영이나 TJ나 비슷비슷한 게 사실이지요. 어디든 다 비슷해 져가고 있습니다. 어쩌면 TJ에 더 낫다고 생각이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금영 노래방은 매달 인기곡을 공개합니다. 아마도 TJ미디어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2019년 9월의 인기곡입니다. 번호도 나와있고 제목과 가수이름도 나와있기 때문에 검색을 하는데 있어서 편리할것 같습니다.

금영인기차트 보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금영 네이버 포스트로 가서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가 되기 때문에 보기 좋은것 같아요.

(2022/01/07 현재 포스트 삭제된것으로 파악됩니다.)

또 다른방법으로는 금영 홈페이지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금영 홈페이지에는 웹 노래방이라는게 있는데 그 순위가 가라오케 순위랑 연동이 되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금영 홈페이지 인기곡 보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금영 노래방 인기곡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속계속 업데이트가 매주 마다 되기 때문에손쉽게 검색이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곡번호도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