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포털 서비스가 뭐냐고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이 네이버를 꼽을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네이버는 많은 견제를 받았습니다. 뉴스 서비스가 변화하였고, 판매 서비스도 많이 견제를 받았습니다. 1위 기업의 숙명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다음이나 구글이라는 서비스도 많이 이용을 하기는 하지만 네이버 만큼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는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물건을 사기위하여 다음에서 검색하거나 구글에서 검색은 하지 않지만, 네이버에서 검색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가 네이버에 있어서 삶을 편리하게 하지요.

이러한 네이버는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를 만드는것이 여러모로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여기에서는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매우 간단하게 언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라 함은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 브라우저에서 아이콘을 만드는것은 알고보면 굉장히 쉽습니다. 단순하게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드래그 아웃을 해주면 됩니다.

차근차근 다시한 번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단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지요. 

2) 그리고 브라우저 주소창을 살펴봅시다. 열쇠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한 상태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를 하면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은 이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이 방법외에도 더 예쁜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그 방법은 조금 복잡해서 여기에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방법 하나를 더 언급을 하면 웨일브라우저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웨일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에 최적화 되어 있기 떄문에 브라우저를 키면 네이버가 첫번째 화면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최적화 된 상태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