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라는 것이 대중화가 된 지는 그리 오래된 것 같지 않습니다. 20년 전만 해도 비데라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곳에만 설치가 되었던 물건입니다. 예를 들면 호텔과 같은 곳, 고급 레스토랑에만 설치가 되어있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상당히 많은 가정에 비데가 놓여 있습니다.

이렇게 비데가 늘어난 이유는 청결에 대한 사람들에 관심이 더 높아졌기 때문이겠지요. 휴지로만 닦는 것보다 물로 씻는 것이 확실히 청결도 면에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비데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비타 고객센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홈페이지

서양식 비전자식 비데가 아닌, 일반적인 전자시 비데라면 언젠가는 고장이 나게 되어있습니다. 사실 비데 뿐만아니라 전자제품은 대부분 수명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언제 고장이 난다고 명확하게 알수는 없겠지만, 고장이 날 수밖에 없는것이 전자제품의 숙명이지요.

고장이 나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도 되지만, 대부분의 것들은 홈페이지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홈페이지

https://novita.co.kr/support/faq/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노비나 코객센터 FAQ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여러가지 질문을 먼저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편리합니다.

대략적으로 위와 같은 질문들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적절한대처가 나와 있습니다. 먼저 이것을 확인한 다음에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을 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

만약 FAQ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상담을 해야합니다.

노비타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가 나와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1588-6560 입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에서도 1:1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상담을 받은 다음에  AS 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