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나 과제를 할 때 상대방이 메일을 잘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수신확인을 해야합니다. 지메일의 경우에는 기업사용자가 아닌 이상 수신확인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메일 외에도 네이버 메일 역시 수신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수신확인이 필요한 중요한 메일일 경우에는 다음이나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오늘은 다음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단 다음 메일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화면 왼쪽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된 메일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보낸 메일함 옆에는 수신확인란이 따로 존재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내가보낸 매일이 잘 도착했는지 ‘수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오른쪽에 ‘읽지 않음’이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사진은 제가 테스트메일을 발송해본 결과입니다. 다음메일로 발송한 것만 ‘발송 취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지메일이나 네이버메일로 보낸 메일은 발송 취소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수신확인 뿐만아니라 기존에 갖고있던 네이버나 네이트, 지메일 까지의 외부 메일도 함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했습니다. 용량도 넉넉한 편이기도 해서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