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굉장히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사전을 찾아보기 위해서 두꺼운 종이로된 사전을 찾아보았어야만 했습니다. 나중에는 전자사전이라고 해서 작은 노트북 같은 것을 이용하기도 하였지요. 하지만 이제는 핸드폰으로 대부분의 사전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단순한 어학사전만 가능한것이 아닙니다. 몇권이나 되는 백과사전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고, 여러종류의 영어사전을 비교해보리고 할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이제는 번역까지도 가능한것이 지금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전을 찾아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털에서 주로 이용을 합니다. 예를들어 다음 국어사전 검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홈페이지 또는 다음 어플에서 검색을 하는것으로 끝이 납니다.

예를들어 간단하게 ‘바보’라고 다음에서 검색을하면 위와 같습니다. 어학과 관련된 내용이 가장 위에 올라오고 그 다음에는 백과와 관련된 내용이 이어지게 됩니다. 국어, 영어가 기본적으로 보여지고, 어학사전 더보기를 클릭을 하면 다양한 사전이 추가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다음 사전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앱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단어 검색은 기본적으로 가능하고, 번역도 가능한 엄청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비용없이 이용을 할수 있는것은 정말로 놀랍다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