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잡동사니 > 다음 꽃검색 방법

다음 꽃검색 방법

ryoo | 11:36 오후 | 2023년 04월 23일

다음을 이용하는 사람의 상당수는 기본 브라우저를 통해서 다음을 접속하는것이 아니라 다음 어플을 통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이용자가 급격하게 증가되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다음 꽃 검색’이라는 기능 때문이었던 것으로 기능합니다. 다음 어플은 다양한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음성검색, 음악검색, 코드검색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만, 꽃검색의 기능은 굉장히 탁월합니다. 산책을 나가거나 여행을 나갔을때 꽃을 보고 검색을 하면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괜히 아는척도 해보기도 하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다음 꽃검색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다운 받은 다음 앱을 실행해 보도록합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했지만, 안드로이드폰도 크게 다르지는 않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검색창 오른쪽을 보면 꽃 모양이 있습니다. 원래는 다른 모양이었는데, 꽃검색이 하도 유명하다보니 꽃아이콘으로 바꾼것 같습니다. 꽃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갑작스럽게 사진촬영 모드로 바뀝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진이 찍히는 것은아닙니다. 꽃을 카메라에 비추고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클릭을 하면 꽃 검색이 됩니다. 위의 이미지의 오른쪽을 보면 결과가 나오지요. 저같은 경우에는 장미라고 합니다.

재미있는것은 실제 꽃이 아니라 사진으로된 꽃을 촬용을 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다가, 인터넷 서핑을하다가 궁굼한 꽃이 나오는 경우에는 잠시 멈추고 다음 꽃 검색을 활용해서 검색을 해도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