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는 게임 카테고리를 따로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음 바둑을 검색하면 다음에서 만든건가 싶은 바둑게임이 등장합니다. 다음에서 만든 것은 아니지만 다음 게임 피망 바둑이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피망 바둑을 다음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든 것에 불과하고 다음에서 자체제작한 바둑은 아닌 것 입니다. 그래서 다음 또는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에 피망 바둑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게임-보드게임-피망바둑을 클릭해야지 접속이 가능하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서 피망바둑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바둑 바로가기 설치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다음 계정 또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다음바둑, 피망바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곧 다음 아이디 로그인이 지원 종료한다고 하니 미리 카카오계정과 통합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망바둑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피망바둑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두번째로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망에서 아이디를 만들 필요없이 다음아이디 또는 카카오 계정로그인을 통해서 피망 바둑(다음 바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