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www.daum.net은 네이버와 더불어서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에 한참 미치지못하지만 우리나라의 포탈 서비스를 언급을할때 빼고 지나갈 수는 없습니다.

다음 사이트의 처음은 예술 사이트였습니다. 이떄를 기억을 하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이후에 패션사이트를 비롯하여 커뮤니티, 영화, 여행, 그리고 우리가 많이 아는 한메일넷 까지 결합을 해서 지금의 다음 사이트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후로도 검색기능도 집어넣고 뉴스도 집어넣고 카페도 집어넣었습니다. 

한때는 네이버를 위협할 정도로 점유율이 엄청나게높았지만, 네이버의 엄청난 광고 공세(?) 이후로는 간격이 계속적으로 벌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다음 www.daum.net을 항상 첫번째 페이지, 즉 시작페이지로 두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음의 뉴스페이지 떄문입니다. 다음 뉴스페이지는 네이버 뉴스페이지가 좀 이상하게 바뀌게 되면서 자주 찾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쩌다보면 시작페이지가 원하는대로 되지 않고 마음대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음www.daum.net 시작페이지 만들기에 대한 것 입니다.

다음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왼쪽 위 구석을 보면 ‘다음을 시작페이지로’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회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다음www.daum.net 시작페이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브라우저에 맞게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브라우저가 크롬이라면 크롬에 맞는 방법의 설명을 볼 수 있고, 엣지라면 엣지에 맞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런것 없이 클릭한방에 되었는데, 브라우저별 보완이 발달하게 되면서 이렇게 할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자주쓰는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설정’ -> ‘새페이지 추가’ 로 들어가셔서 www.daum.net 을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시작페이지로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