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문제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쎈’ 시리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쎈 하나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정말 여러종류의 쎈이 있습니다. 당장 떠오르는 것만 해도 최상위 쎈, 개념쎈, 개념쎈라이트가 있네요. 개인적으로 난이도를 이야기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최상위쎈 > 쎈 > 라이트쎈 > 베이직쎈 > 개념쎈 > 개념쎈 라이트 > 쎈연산

이정도 순서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전부는 아니지만 말이지요. 내용적으로도 타겟이 각각 다르기 떄문에 자신의 목적에 맞는 문제집을 선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 2021에 대한것입니다.

라이트쎈 문제집

라이트쎈은 쎈보다는 조금 가벼운 느낌의 문제집입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문제 난이도도 괜찮습니다. 쎈보다는 난이도가 쉽고 문제 수도 쎈에 비하여 적기 때문에 빠르게 한번 훑는 방학용이라고 봐도 될것 같아요. 라이트쎈을 푼 다음에 반드시 상위 문제집을 풀어야 고득점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라이트쎈 문제집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은 역시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입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겨울방학에 선행을 많이 합니다.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 2021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 2022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 2021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꽤나 많습니다. 대략적으로 25메가바이트 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와이파이에서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2022버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