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자가용을 타고 움직이지만 간혹 차를 두고 움직여야 할떄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버스를 이용하거나 기차를 이용하게 됩니다. 특히 기차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집근처에 기차역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차는 왠지 여행을 가는것 같고 기분이 좋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멀미도 전혀 하지 않구요.

기차표 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없었을때는 명절때마다 예약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일반 열차는 언제든지 구매할수 있지만, 명절열차는 특별한 시기에만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기위해서는 네이버 다음에서 레츠코레일 이라고 검색을 해야하는데요, 조금 편리하게 들어가시라고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예약을 할수 있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맴버십에 가입을 했어야지 예약을 할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미등록고객예매라고 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입을 해두면 여러모로 편리하기는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상담에 보면 승차권 간편예매라고 되어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1) 출발역

2) 도착역

3) 시간

4) 인원

이렇게 입력을 하시고 승차권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예매를 누르시면 예매가 가능합니다. 맴버쉽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상항이라면 10%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발적으로 이용을 하라면 솔직히 가입을 할 필요는 없을것같습니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로그인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용을 하는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는 관광열차에 대한 소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관광열차가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것은 동해산타기차이고, 서해금빛기차, 백두대간협곡기차 등 여러가지 관광열차가 있습니다. 항상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실제 예약을 할때는 열차 이름이 다를수 있기 떄문에 잘 따져보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