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바둑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직접 기원이나 학원에 가서 수업을 듣고 실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넷바둑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공부하는 방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넷바둑은 쉽게 둘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기존에는 기원이나 학원이 없는 지역의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도 그러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지만, 이러한 서비스는 그런 장벽을 없앴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넷바둑의 인기와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면서, 사람들이 정보에 접근하고,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두는 것은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 스마트폰이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점심시간,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간 등 어느 때라도 두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대부분의 앱과 온라인 플랫폼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바둑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가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3. 다양한 학습 자료와 도구: 스마트폰용 앱은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 자료와 도구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초보자를 위한 기초 교육부터 고급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준의 튜토리얼, 문제 풀이, AI와의 대국 등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여기에서 소개할 것은 명인바둑이라는 mobirix에서 개발한 어플리 케이션 입니다.

구글 플래이 스토어로 들어가시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도 이곳을 클릭하시면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편안한 조작감으로 인공지능과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2) 실력에 따른 다양한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3) 피곤하면 잠시 쉬어서 할수 있는 이어하기 기능이 존재합니다.

4) 2000개 이상의 사활이 존재합니다.

5) 하나의 기기로 2명이 둘수 있는 2인대국이 가능합니다.

6) 기보기능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