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를 통하여 주식을 거래하는 사람은 당연하게도 미래에셋대우 전용 HT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식을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다른 간편한 프로그램도 많이 있는것 같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하는 법에 대한 것 입니다.

미래에셋대우는 과거에는 큐웨이네오(Qway NEO)라는 HTS프로그램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대우증권과 통합이 서서히 완료가 되어감에 따라서 Qway NEO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지요. 지금에는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Qway와 카이로스가 힘겨루기를 하다가 카이로스가 이긴 격이라고 해야할까요.

미래에셋대우의 HTS프로그램인 카이로스는 당연하게도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가 가능합니다.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여기에서 링크를 제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이로스 HTS 다운로드 하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KAIROS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에 최소사양이 나와 있습니다. 컴퓨터를 조금만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위의 사양을 맞추는 것은 돈이 얼마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최소사양을 맞추는 것보다 표준적인 사양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다나와와 같은 컴퓨터 사이트에서 대략 50만원대 노트북을 사도 위와 같은 사양을 맞추는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카이로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에 실행을 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의 과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가볍게 설치해야하는 폴더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카이로스 매뉴얼을 먼저 여시고 확인한 다음에 설치를 하시는것이 좋을것이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