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과 재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학교들이 전면 원격수업을 시행하였습니다. 제 딸도 학교에 가지 못하여서 많이 힘들어 하였습니다. 근데 이처럼 학교를 가지 않는 사람이 많아지게 되면 교육격차가 엄청나게 심해집니다. 돈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학원과 같은 곳에서 공부를 하게 되지만, 돈이 많지 않는 경우에는 이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하여 교과서를 만들고있는 미래엔에서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위하여 미래엔 교과서 PDF를 공개를 하였었습니다. 아직까지 이 자료는 계속적으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만, 언제까지 계속 공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올해까지 계속 공개가 되어 있네요. 

# 미래엔 교과서 PDF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미래엔 교과서 PDF를 볼수 있는 파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파일을 웹에서 그냥 보지 마시고 다운로드 한 상태에서 보시거나, 프라이빗모드의 웹브라우저로 보시면 됩니다.

미래엔 교과서 PDF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PDF 파일을 선택을 하시면 이북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교과서이기 떄문에 저작권이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공개를 하더라도 개별파일을 다른곳어 업로드 하지마시고 미래엔의 링크를 다는방식으로 하셔야 안전하시리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