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웹툰을 많이 봅니다. 저도 자기 전에 몇시간 동안이나 웹툰을 봅니다. 웹툰은 웹브라우저로 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별도의 앱을 통해서 보게 됩니다. 다음 웹툰은 다음웹툰앱이라고 별도로 있고, 네이버도 별도의 웹툰 앱이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미스터블루 역시 앱이 존재합니다.

미스터블루 앱

미스터블루 앱은구글 플래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구글 플래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어플은 미스터 블루 서비스를 모두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구글의 약관이 까다롭기 때문에 서비스 그대로 어플로 만들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미스터블루에서는 완전판을 별도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미스터블루 완전판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을하면 미스터블루 완전판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공식 페이지이기 때문에 안전한 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스터블루 완전판 설치

미스터블루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장 먼저 위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서 ‘완전판앱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고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 파일명은 mrBlueCompletion.apk파일입니다.

2)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면 파일열기를 선택해줍니다.

3) 보안 안내메세지가 보내면 설정을 선택을 합니다.

4)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설치 설정화면에서 ‘이 출처 허용’을 선택해줍니다.

5) 뒤로 이동해서 설정화면을 빠져나옵니다.

6) 설치를 묻는 화면에서 설치를 선택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선택에서 앱을 실행해 줍니다. 위의 설치방법은 갤럭시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기에 따라서 설치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완전판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기기 바탕화면에서 앱을 선택해서 확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완전판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