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과거에는 나이든 분들만 몸에 좋은것 챙기고 운동을 나가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어른 아이 할것없이 운동에 대한 관심도 많고 여러 건강 정보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아름다워 보이는 것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하지요.

체형적으로 정상인지 비정상적인지 체크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체질량지수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체질량 지수는 BMI(비엠아이)라고도 하고, 키와 몸무게로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측정은 인바디와 같은 기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만, 간단하게는 체질량 지수를 통해서 계산을 하게 됩니다.

BMI를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BMI = 4083.75 x 몸무게 ÷ 키^2 입니다. 똑똑한 사람은 이것을 외어서 즉각즉각 계산을 하겠지만, 저같은 일반적인 사라은 비엠아이계산기를 이용하게 됩니다. 비엠아이 계산기는 여러군데에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간단히 검색을 통해서 이용합니다.

네이버 비엠아이계산기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네이버의 검색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신장, 체중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나이를 입력하면 연령에 따른 신체질

량지수를 측정하게 됩니다.

한번 입력을 해보았씁니다. 저의 체중은 아니고 임의의 체중입니다. 현재의 체중에 대한 과체중 비율을 보여줍니다. 실용적으로 굉장히 쓸만해 보입니다. 네이버 뿐만아니라 다양한 곳에 관련한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다른곳도 이용해보셔도 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