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꽃에대해서 잘 모르지만 꽃을 좋아합니다. 아무리 꽃을 좋아하더라도 이름을 알지 못하면 그에대한 지식을 쌓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어디서 본것만 같은 꽃이고, 이름을 들으면 알것만 같은 꽃이지만 둘이 잘 매치가 잘 되지 않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누군가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지요.

그러다가 최근에 재미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커뮤니티같은데 물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이것도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부끄러운일이기도 하구요. 그럴때 사용하는것이 다음 검색입니다.

찍어놓은 사진이 있거나, 앞에 꽃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다음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움넷 바로가기

주소를 모른다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 또는 터치를 하시면 쉽게 다음넷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넷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마이크 모양이 나옵니다. 음성검색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클릭을 하시면 숨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1) 음성검색을 할수 있고,

2) 음악검색도 할수 있고,

3) 꽃 검색을 할수 있고

4) 코드 검색도 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세번째 꽃 검색을 선택을 하시고 꽃을 업로드 하시면 쉽게 꽃이름을 찾을수 있습니다. 꽃은 굉장히 잘 찾아줍니다. 하지만, 식물은 찾아주지 못하는것 같더라구요.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사진을 찍을때는 실물을 직접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모니터 화면을 찍어도 충분히 검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