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일자리를 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디서 사람을 뽑는지 아는것 입니다. 이와같은 정보는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얻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수도권을 비롯한 지방 거점도시 위주 구인구직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에는 또다른 방식을 찾아보아야 하며, 생활정보지를 통해서 구인구직 정보를 얻는것도 고려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천시와 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도시의 경우에는 대형 포털사이트 만큼이나 생활정보지에서 제공이 되는 구인구직 정보가 소중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천시에는 여러 생활정보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생활정보지는 사천봉화대신문이 있습니다. 이 사천 봉화대 신문은 꽤나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신문입니다.

사천봉화대신문 홈페이지

http://www.bonghwa.co.kr/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사천봉화대신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사천봉화대’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해도됩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해도되지만, 주소가 길기때문에 그리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사천봉화대신문을 들어갔을때의 화면입니다. 왼쪽 상단을보면 구인 구직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인’을 선택을 하시면 여러 구인구직 정보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분야에대한 어느정도 필터링이 되지만 검색기능이 많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점은 차차 보완이 되면 좋을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사천봉화대신문에서 만족할만한 정보를 얻지 못하였다면, 사천시 구인게시판을 이용해 볼만 합니다.

사천시 구인구직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을 해하시면 시천시청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